심즈/[대잇기 챌린지] 알리올리오 가문

알리올리오 가문 - 1~3대

아, 2024. 11. 24. 02:38
심즈 10대잇기 챌린지 중인 알리올리오 가문

'범죄자 파스타가 저주받은 유뮬을 만지고, 저주로 인해 마법사가 되었다. 그로인해 10대손을 잇기 전까지는 성불 할 수 없게 되어버렸다!?'는 컨셉을 잡은 챌린지. 그래서 파스타는 글리머브룩의 브릿지 오두막에서 유령으로 묶여 10대손이 태어날 때까지 살도록 했다.

 

리모델링 된 브룩스 브릿지

 

더보기

1층 구조

 현 뇨끼+니콜라스 침실

마법사 다운듯

버터의 방

오컬트 추종자 컨셉에 맞게 꾸며줬다. 잘꾸민듯. 버터는 뱀파이어도 유령도 아지만 관짝에서 잔다ㅋ

주방, 거실, 복도

지하실

알프레도와 파슬리의 방인데 아마 곧 방 뺄 거 같기도 하고 지하실은 뭔가 후대가 사용하게 될때 더 꾸미게 될 듯.

 

1대 알리올리오 파스타

특성: 질투심 많음, 괴짜, 강박증,

후천적 특성: 가정적임, 가장, 마법 과부하로 죽음

직업: 범죄자 행동대원

 

배우자: 알리올리오 마나미

자식: 파슬리, 케럿 (이란성 쌍둥이)/ 나폴리탄 / 알프레도 / 뇨끼

 

 

가문의 시작. 사진 속 유물을 훔치려다 마법사가 되어서 10대손을 잇기 전까지는 죽어서도 이승을 떠돌게 되었다는 설정이다. (딱히 도벽은 없는데 직업이 범죄자라...) 커스텀 할 때 부터  성격이 좋지 못한 너드같은 이미지를 추구했다. 플레이도 약간 가족애를 많이 느끼는 면모 빼곤 정확히 인성 빻은 건 아닌데 성격 개차반난 너드여자로 플레이 된 듯. 너드 강박증 범죄자 멘헤라지만, 지고지순한 순애하고 가족에게 충실한 녀석.

 

 

마법과부화로 죽었지만, 마법사인 자신에 대한 애착은 없다. 그냥 어쩌다보니 마법사가 되었을 뿐. 마법 과부화로 죽은 것도 마법을 열심히 사용해서가 아니라 저주의 일부일 뿐이다. 마법사 레벨도 1이다.

 

관련 심:

마나미(아내)

더보기

 

알리올리오 마나미

 

특성: 야외 활동 선호, 야심가, 오락가락

후천적 특성: 가족 중심적

직업: 원예가 식물학자

 

배우자: 알리올리오 마나미

자식: 파슬리, 케럿 (이란성 쌍둥이)/ 나폴리탄 / 알프레도 / 뇨끼

 

이 여자도 굉장한 미친 여자다. 이 집안의 특산품이 어쩌면, 가족에게 충실한 정신나간 동성애자가 아닐까 싶을 정도. 파스타와의 첫만남에 동거, 결혼, 임신 시키기(...)까지 해낸 인물. 이쪽도 마법사긴 하나, 마법을 열심히 공부하진 않았다.

파슬리(첫째 딸)

더보기

알리올리오 파스타

 

특성: 천재, 야심가, 자아도취, 약한 혈통

후천적 특성: 연애에 보수적, 야심가2, L33T해커, 수완가, 엘리트 영아, 빠른 학습자, 우등생으로 졸업함, 폭스버리 공대 고급 컴퓨터 공학 학위

직업: IT 기업 선구자

 

배우자: 없음
자식: 없음

 

사실 파스타의 유일한 딸이기에... 이 아이로 백합 플레이를 하고 싶었다. 그런데, 왠걸 어쩐지 맘대로 플레이가 되질 않더라... 그냥 오직 개빡쎈 성공의 길로 걸어가던 이 아이는 연애의 보수적 특성까지 달고 솔로 인생으로 노인이 되고야 만다. 근데 성공한 삶을 살긴 했다. 어쩌면 이 현대 사회에서 자식 낳고 혈통 잇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존나 큰 직업적 성공이 기쁜 걸지도.

 

 

케럿(째 아들), 나폴리탄(셋째 아들)

 

알프레도

더보기

알리올리오 알프레도

 

특성: 외향적임, 야외 활동 선호, 활동적, 약한 혈통

후천적 특성: 연애에 보수적, 덤벙거림, 높은 자존감, 엘리트 영아, 고집불통, 높은 기초대사량

직업: 안전요원 대

 

배우자: 없음

자식: 없음

 

사실 이 녀석 초등학생 때까진 굉장히 예뻤다. 근데 성장하면서 두유워너크레이지펄슨? 할 거 같이 생겨져서 사실 상 플레이 안 했다. 정이 안 가게 생김... 그랬더니 중년와서는 연애에 보수적 특성도 떴다. 그래도, 본인 자체는 헬스랑 안전요원일 하면서 행복하게 산 거 같다.

 

2대 알리올리오 뇨끼

특성: 오락가락, 손이 많이 감, 자아도취, 약한 혈통

후천적 특성: 우울함, 야심가, 충실함 / 주문 투척자, 빠른학습자, 높은 자존감, 엘리트 영아

직업: 과학자

 

배우자: 부 니콜라스

자식: 알리올리오 버터

 

미친 사람. 성격이 정말 안 좋다. 오락가락하고, 자아도취 쩔고, 손이 많이 가고, 우울한 녀석을 누가 좋아하나 싶었다만, 천생년분 소울메이트를 만나서 사는 중. '야심 넘치는 천재지만 성격이 개차반 예민충... 하지만 내 남자와 가족에겐 따뜻하겠지.' 라는 느낌의 녀석. 지 엄마같다. 동성 반려에게는 순애하는 인성파탄자. 그리고 왜인지 저 녀석 다른 심들과 똑같은 애니메이션 쓸텐데 표정이 갸륵해서 킹 받는다. 그리고 사실 나는 얘가 다섯째라서 정말이지 이 녀석으로 대를 잇게 될 줄은 몰랐다. 다른 녀석들은 대릴사위로 출가시키고 하다보니 이렇게 되었다.

 

마법사인 자신에게 굉장히 자부심을 느낀다는 설정.

마법 나라에 공명 할 줄 알며, 마법 공부를 열심히 해왔기에 거장에 도달했으며, 장난, 실용, 길들지 않은 마법을 모두 마스터 했다. 궁극의 주문까지 싹 다. 연금술은 1도 모르지만.

 

 

 

 

관련 심:

부 니콜라스

더보기

 

부 니콜라스

 

특성: 충실함, 덤벙거림, 유당 불내증

후천적 특성: 활동적, 부정 슬픔, 스파 멤버십

직업: 전업주부 아빠

 

배우자: 알리올리오 뇨끼

자식: 알리올리오 버터

 

존나 미친 예민충 뇨끼의 천생연분. 사실 나는 비엘을 안 좋아하고, 지엘만 좋아하는 편이라서 심즈에서 남남 커플은 처음 플레이 해본다. 아무튼 이 녀석은 미친개 남주를 유일하게 다룰 수 있는 여주, I CAN FIX HIM, ^^ㅍㅍ, 정신아픔이의 구원 햇살캐의 느낌이 있다.

선천적인 충실함 특성도 이 녀석의... *배우자력*을 높여준다.

 

그리고 이 녀석의 아버지 이름은 부동민인데다가 유당불내증 특성 있어서 한국계 이민자 혼혈 2세 느낌난다. 웃김. 참... 그리고 본인 기준 오른쪽 귀에 청력보조기구를 달고 있다.

 

 

3대 알리올리오 버터

특성: 오락가락, 활동적, 어둠 숭배자, 강한 혈통

후천적 특성: 타고난 장난 전문가 , 악랄함, 높은 자존감, 불굴의 대담함, 신체 재능, 행복한 영아

직업: 저승사자

 

배우자: ?

자식: ?

오컬트 추종자. 보석 공예, 죽음학, 영매 기술등에 관심을 갖고 있다. 처음엔 그냥 악동 컨셉만 갖고 있었는데 마침 삶죽팩 출시를 해서 까마귀를 키우는 오컬트 추종자 저승사자로 컨셉으로 가기로 했다. 브룩스 브릿지가 존나 음산해진 건 아무래도 버터의 취향 반영이 크다.

 

현재 배우자가 없는데 아마 직장생활 하면서 짝지를 찾지 않을까 싶다. 뇨끼와 니콜라스 사이에 더 자식은 없을 거 같으므로 버터는 필수적으로 애인을 찾아야 한다. 정 안되면 혼자서 과학의 힘으로 자식을 낳을 수도 있기야 하겠지만, 최대한 반려를 찾는 방향으로.